언제부턴가 토요일은 '그것이 알고 싶다', 일요일은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를 보는 것이 당연한 순서였는데요. 나이가 조금 들다 보니 UFC 경기를 보는 게 그렇게 재미가 있더라고요. 이번 UFC 276 경기 일정 메인 카드는 흥미로운 선수들이 참 많습니다. 특히 엔더슨 실바의 뒤를 잇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이스라엘 아데산야의 경기가 참 기대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UFC 276 경기 일정 이스라엘 아데산야 vs 제러드 캐노니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UFC 276 경기 일정
UFC 276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펼쳐집니다. 우리나라 기준 7월 3일 오전 9시부터 티빙에서 중계됩니다. UFC 276 경기 일정 중 이스라엘 아데산야 vs 제러드 캐노니어의 대결이 참 기대가 되는데요. 페더급 챔피언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등 다른 유명한 선수들도 많이 나오는 만큼 재밌는 볼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이스라엘 아데산야 vs 재러드 캐노니어 (미들급 타이틀전)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vs 맥스 할로웨이 (페더급 타이틀)
션 스트릭랜드 vs 알렉스 페레이라 (미들급)
로비 라울러 vs 브라이언 바버레나 (웰터급)
페드로 무뇨즈 vs 션 오말리 (밴텀급)
대진이 대박입니다. 이스라엘 아데산야와 재러드 캐노니어의 경기가 가장 기대가 되는 것은 맞지만 그 외에도 볼카노프스키와 맥스 할로웨이, 알렉스 페레이라 그리고 화려한 동작들로 요즘 한창 떠오르고 있는 션 오말리까지 볼거리가 충만합니다.
UFC 276 경기 일정 이스라엘 아데산야 vs 제러드 캐노니어
아데산야는 현재 미들급 챔피언 자리를 차지하며 무패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라이트 헤비급에서 폴란드의 얀 블라호비치에 패배하긴 했지만 현재 미들급에서는 패배 기록이 없습니다. 아데산야는 긴 팔과 다리를 이용해 원거리에서 킥 공격을 하다가 상대가 들어오는 틈을 타 집어넣는 카운터가 주특기입니다.
아데산야의 상대 캐노니어는 헤비급에서 한 단계 체급을 낮춰 내려온 KO 머신인데요. UFC 최초, 세 체급에서 KO로 상대를 눕힌 경력이 있으며 총 15승 중 10승을 KO로 끝냈을 만큼 그 파괴력이 대단합니다.
UFC 276 경기 일정 볼카노프스키 vs 맥스 할로웨이
코메인이벤트로 페더급 챔피언인 볼카노프스키와 현재 페더급 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맥스 할로웨이의 3차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페더급의 최강자가 현 챔피언인지, 아니면 무섭게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는 맥스 할로웨이인지 이번 3차전에서 진정한 페더급 최고가 판가름 날 것 같습니다. 볼카노프스키는 최근 한국 선수 정찬성과의 경기에서 뛰어난 경기 운영 능력을 보여주며 '어나더 레벨'의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2019년 11월, 볼카노프스키는 맥스 할로웨이를 판정승으로 꺾고 챔피언 벨트를 손에 쥐었습니다. 반년 뒤, 두 선수는 2차전을 벌였는데 이 경기에서도 볼카노프스키가 판정승을 거뒀죠. 두 번의 연속된 패배에 볼카노프스키가 맥스 할로웨이보다 확실히 한수 위가 아니냐는 평도 있었지만 이들의 3차전이 오늘 성사된 이유는 팬들의 목소리 때문이었습니다.
2차전에서 워낙 치열하게 두 사람이 맞붙었기 때문에 3차전에 대한 팬들의 요구가 엄청났습니다. 이에 맥스 할로웨이는 캘빈 케이터와 야이르 로드리게즈를 이겨내고 타이틀전을 따냈습니다.
차세대 슈퍼스타 : 션 오말리
최근 가장 주가를 올리고 있는 두 선수, 알렉스 페레이라와 션 오말리 역시 UFC 276 경기에 출전합니다. 마치 게임에서 나올법한 화려한 기술들로 관객의 눈을 즐겁게 하는 페레이라와 독특한 외모, 하지만 강력한 한방을 가지고 있는 션 오말리 역시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UFC 276 경기 일정 이스라엘 아데산야 vs 제러드 캐노니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UFC 276 경기는 티빙에서 7월 3일 오전 9시부터 중계가 되는데요. 4일 오후 9시부터는 tvn스포츠에서도 재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이벤트 이스라엘 아데산야 vs 제러드 캐노니아의 경기는 뒷부분에 하는 만큼 오전 11시쯤 중계될 것 같습니다. 이번엔 한국 선수들이 없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볼거리가 풍부한 UFC 276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