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2023년 2월 5일 UFC FIGHT NIGHT 경기일정입니다. 원래 이번 경기는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는데 아쉽게도 무산되었습니다. 다행히 이번 대회에는 한국 선수들이 많이 참가해 볼거리가 많습니다. 코리안 슈퍼 보이 최두호 선수와 헤비급 정다운 선수가 참가하는데요. 자세한 경기 대진표 및 일정 정리해 봤습니다.
UFC 경기일정 최두호
곱상한 외모에 강력한 펀치가 특징인 코리안 슈퍼 보이 최두호 선수가 3년 만에 UFC에서 경기를 치릅니다. 상대 선수는 캐나다 출신의 카일 넬슨 선수입니다. '몬스터'라는 별명이 붙어있는 카일 넬슨은 최두호 선수와 동갑이며 페더급에서 최두호 선수와 맞붙습니다.
최두호 선수는 최근 격투기 예능 프로그램 및 여러 유튜브에 출연하며 팬들에게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이번 경기에 출전할 것을 밝힌 최두호 선수는 현재 3연패의 수렁에 빠져 있는데요. 상대방 넬슨 선수 역시 2연패의 늪에 빠져있기 때문에 연패를 탈출하기 위한 두 선수의 치열한 경기가 예상됩니다.
UFC 경기일정 정다운
UFC 경기에는 여러 체급의 경기가 존재하고 모든 체급은 각각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고의 힘을 겨루는 헤비급을 좋아하는데요. 우리나라에는 UFC 라이트헤비급 정다운 선수가 있습니다.
정다운 선수의 현재까지의 성적은 4승 1 무 1패입니다. 연승 행진을 거듭하던 그는 가장 최근 경기인 자코비와의 대결에서 패배했는데요. 이번 데빈 클락 선수와 경기를 통해 순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습니다. 데빈 클락 선수는 특히 레슬링에 뛰어난 실력을 보이고 있는 헤비급 선수입니다.
UFC 경기일정 메인이벤트
관중들을 흥분하게 만드는 이번 UFC FIGHT NIGHT의 메인 경기는 데릭 루이스와 세르게이 스피박의 UFC 헤비급 매치입니다. 괴력의 소유자 데릭 루이는 현재 2 연속 패배를 기록 중이기는 하지만 UFC 선수 중 최다 KO를 기록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그만큼 엄청난 파워를 자랑합니다.
세르게이 스피박은 톰 아스피날, 파블로비치 등과 함께 헤비급 세대교체를 이끌어나가고 있는 주목받는 신예 선수입니다. 27살로 데릭 루이스보다 10살이나 어립니다. 루이스는 스피박을 상대로 부활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UFC 경기일정 코메인이벤트
코메인이벤트에서는 나이지리아의 은제추쿠 선수와 몰도바의 이온 쿠텔라바 선수가 맞붙습니다. 초반 강력한 피니시를 노리는 쿠텔라바와 체력을 비축했다가 후반전을 압도하는 은제추쿠가 라이트 헤비급에서 맞붙습니다.
그 외에도 로드 FC에서 챔피언 벨트를 따내며 이름을 알리고 있는 이정영 선수가 중국 출신 이자와 페더급에서 맞붙습니다. 또 한국의 박현성 선수와 최승국 선수가 플라이급에서 만나게 되었으며 이미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박준용 선수 역시 러시아 출신 대니스와 경기를 치릅니다.
이번 2월 5일에 펼쳐지는 UFC FIGHT NIGHT는 데릭 루이스와 스피박의 메인이벤트뿐만 아니라 한국 선수들의 경기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두호 선수가 오랜만에 출전하는 만큼 강력한 펀치로 경기에서 승리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경기는 tvn스포츠 또는 OTT 티빙에서 시청하실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