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민생 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2023년 온누리상품권을 지난해보다 늘린 4조 원 규모로 발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어 중소기업벤처부는 소비심리 회복을 위해 1월 한 달간 '신년 맞이 온누리상품권 특별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2023년 온누리상품권 구매처와 사용처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2023년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좋은 소식입니다. 기존에는 온누리 상품권 할인율이 5%였는데요. 2023년 1월 한 달간 할인율이 10%로 인상되었습니다. 다만 이는 모바일 상품권에 한정되고 지류 상품권은 5%로 유지됩니다.
지류형 온누리상품권 구매처는 여러 곳입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우체국, 대구은행, 신협 등 시중 16개 은행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각 은행 지점에서 보유한 온누리상품권 재고가 소진되는 경우도 있으니 방문 전 전화로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며 전통시장에서 사용 시에는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지역 제한 없이 전국에 있는 약 1,700여 개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외에도 상가의 외관에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이라는 스티커가 붙어있는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의 정확한 확인은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온누리상품권 탭의 '가맹점포 찾기'에서 거주하시는 곳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하시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누리상품권은 개인당 구매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원래는 월 50만 원으로 제한이 되어있었는데요. 1월 한 달 동안은 70만 원까지 그 한도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물론 2월이 되면 새로 50만 원 구매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온누리상품권 구매처와 사용처 총정리 해드렸습니다.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를 맞이하여 전통시장에 가서 각종 설음식을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