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sbS 드라마 '트롤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트롤리는 과거를 숨긴 채 조용하게 살아가던 국회의원 아내의 비밀이 알려지면서 부부가 마주치는 현실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내용인데요. 트롤리 뜻과 등장인물, 줄거리, 몇 부작인지 알아봅니다.
트롤리 뜻
드라마 제목의 '트롤리'는 무엇일까요? 트롤리는 영어 'trolley'로 그 뜻은 카트나 전차 등 무언가를 나르는 것을 말합니다. 이 드라마에서 트롤리는 전차를 말하고 있습니다.
3화의 수업장면에서는 트롤리의 뜻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달리고 있는 전차의 레일 위에서 인부 5명이 작업 중입니다. 멈추지 않고 그대로 간다면 5명 인부의 목숨이 위험한 상태입니다. 방향을 바꾼다면 5명을 살릴 수 있지만 바뀐 방향 위에서 일하고 있는 1명이 다치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학생들의 답변입니다. 한 학생은 5명이 다치는 것보다는 1명이 다치는 것이 낫다는 의견을 말합니다. 그리고 다른 1명은 원래 다칠 운명이었던 5명 때문에 다치게 되는 1명이 불쌍하다는 의견입니다. 둘 다 말이 됩니다.
드라마 트롤리의 전체 내용이 이렇습니다. 최선이 아닌 차선을 선택해야만 하는 상황, 둘 중 하나를 선택함으로써 야기하게 되는 현상들을 앞두고 갈등이 일어나게 됩니다. 딜레마인 것입니다.
트롤리 등장인물
김혜주(김현주)
국회의원 남편을 둔 아내입니다. 그녀는 봉사활동을 하다가 중도(박희순)와 만나 사랑에 빠졌고 결혼하게 됩니다. 하지만 혜주는 정치인 남편이 부담스러웠고 이를 이해한 중도는 두 번의 국회의원 선거 동안 언론에 단 한 번도 노출이 된 적이 없습니다.
평범한 삶을 꿈궜던 혜주는 자신이 사랑하는 중도가 국회의원 비례대표 공천을 받자 그의 꿈을 존중해 주면서도 자신이 외부에 드러나지 않는다는 조건을 걸었습니다. 그리고 이 조건은 잘 지켜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상하지 못한 사건이 발생하고 혜주가 외부로 드러나면서 그녀가 감춰줬던 오랜 비밀이 밝혀지게 됩니다.
남중도(박희순)
작은 동네에서 변호사로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사회적 약자들을 변호하고 자원봉사활동에 매진하는 마음 따뜻한 인물입니다. 그런 인품을 알아보고 대한당은 국회의원 비례대표로 공천을 했고 그렇게 국회에 입성합니다. 서울에서 가장 낙후되었다는 신양구에 재선이 되었고 세 번째 선거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는 국회의원이 된 이후에도 변함없이 약자들을 대변하고 있습니다. 약자를 대변하면서 기득권층과 부딪히는 때도 있었는데 이에 굴하지 않았던 중도였습니다. 그렇게 그의 이름은 널리 알려졌고 꽤나 성공한 정치인이 되어있습니다.
그렇게 사랑하는 아내를 만나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는 중도 앞에 예상하지 못한 장애물이 생깁니다. 바로 혜주의 비밀이 세상에 드러난 것입니다. 하지만 중도는 당황하지 않고 이 일 또한 해결해내려고 합니다.
장우재(김무열)
국회의원 중도의 수석 보좌관입니다. 방송국 기자로 일하던 시절 중도를 알게 되었고 그의 약자를 위한 정치와 신념에 감명하여 그를 보좌하게 되었습니다. 정직한 인품에 뛰어난 업무 처리 능력까지 보유한 그를 중도는 매우 신뢰하고 있습니다.
김수빈(정수빈)
불우한 어린 시절로 고등학교를 중퇴합니다. 여러 친구들과 어울려 살다가 뜻하지 않은 사건을 겪게 되고 이 사건으로 혜주와 잠시 같이 지내게 됩니다.
진승희(류현경) & 최기영(기태영)
승희와 기영은 혜주의 고등학교 친구입니다. 승희는 캐나다에 어학연수를 갔다가 귀국하여 오래도록 연락이 닿지 않았던 혜주의 근황을 알게 됩니다. 기영은 호주로 이민을 갔다가 잠시 귀국했을 때 우연히 승희를 만나 결혼했고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트롤리 줄거리
성공한 국회의원 중도와 아내 혜주는 평화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그들의 앞에 갑작스러운 사고가 발생합니다. 사라진 어린 딸을 찾기 위해 경찰에 신고를 하고 수색하는데 그들의 아들이 숨을 거둔 채 발견됩니다. 다행히 딸은 살아서 돌아옵니다.
그러던 그들의 앞에 수빈이 등장하는데, 사망한 아들과 자신이 교제했었다고 말합니다. 혜주는 당황했지만 갈 곳 없는 수빈을 혜주는 집에서 같이 지내게 합니다.
혼란이 극에 달하던 혜주 앞에 고등학교 동창이었던 승희가 등장합니다. 혜주의 비밀을 알고 있던 승희의 등장으로 혜주는 더욱 초조해집니다. 혜주와 중도는 승희 부부와 만나게 되는데 이상한 분위기를 감지하고 우재에게 혜주의 과거에 대한 조사를 요청합니다.
결국 혜주의 비밀을 알게 된 중도는 그녀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합니다. 그런 그들 앞에 한 편지가 도착하는데 그 내용은 충격 그 자체입니다.
트롤리 몇 부작
SBS 드라마 트롤리는 월요일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됩니다. 총 16부작으로 구성된 트롤리는 현재 9화까지 방송이 되었고 10화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드라마 트롤리 뜻과 등장인물, 줄거리, 몇 부작인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는데요.
평범한 일상에 들이닥친 위기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중도의 싸움, 그리고 더 커져만 가는 의혹과 불안들이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트롤리는 OTT 웨이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