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국내 1위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에서 스페인의 원작 '종이의 집' 한국 리메이크 버전을 개봉했습니다. 개봉하자마자 세계 넷플릭스 순위 3위를 차지했는데요. 등장인물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 OTT 시장에서 견고하게 자리 잡고 있는 넷플릭스를 맹추격하고 있는 또 다른 OTT 플랫폼이 바로 쿠팡플레이죠. 쿠팡플레이에서도 대한민국 대표 미녀 배우 수지를 주인공으로 한 시리즈 '안나'를 개봉했습니다. 개봉하자마자 많은 관객과 평론가들이 수지의 연기에 대한 호평을 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쿠팡플레이 '안나'는 넷플릭스 '종이의 집'을 따라잡을 수 있을지 쿠팡플레이 안나 등장인물 줄거리 몇 부작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플레이 안나 몇부작
쿠팡플레이 안나는 총 8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6월 24일 쿠팡플레이에서 개봉이 되었습니다. 주말 시청자들을 겨냥해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모두 금요일에 발매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연출 및 극본은 이병헌이 출연했던 영화 '싱글 라이더'에서 실력을 인증받은 이주영 작가가 담당했습니다. '종이의 집'이 스페인 동명 시리즈 '종이의 집'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면 '안나'는 정한아 작가의 장편소설 '친밀한 이방인'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안나 등장인물
이유미/안나(수지)
유미는 하고 싶은 것 많고, 또 잘하기도 하는 학생입니다. 어머니는 장애를 가졌고 아버지는 세탁소를 운영하며 가난한 환경이지만 유미는 그 누구보다 부모님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딸입니다. 부모님은 혼신을 다해 유미를 뒷바라지하고 있습니다. 유미는 부모님이 그토록 기다리던 대학교 합격 발표날에 불합격 통지를 받고 당연히 합격했을 거라고 믿고 있던 아버지에게 차마 떨어졌다는 이야기를 하지 못하고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유미의 끝나지 않을 거짓말이 여기서 시작됩니다. 거짓말을 또 다른 거짓말을 낳고 나중에는 이 시리즈의 이름처럼 '안나'라는 이름으로 살아가게 되는데요. 어떻게 하다가 이름까지 바꾸며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살게 되었을까요?
현주(정은채)
남부러울 것 없는 집안에서 태어나 엘리트 코스를 밟은 갤러리 대표입니다. 평생을 원하는 것을 아무런 노력 없이 마음껏 향유하면서 사는 그야말로 우월한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자신의 허드렛일을 도와줄 직원 즉 몸종을 한 명 구하는데요. 그곳에 바로 유미가 지원하게 됩니다.
그렇게 자신의 궂은일을 하던 유미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고 갑자기 '안나'라는 이름으로 360도 변화된 모습으로 나타나자 미묘한 신경전을 벌이게 됩니다.
최지훈(김준한)
전도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의 대표입니다. 빠르게 자수성가에 성공한 그는 남들과는 차원이 다른 야망을 품고 있습니다. 이렇게 그와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는 안나와 결혼을 하게 되는데, 자신의 욕망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안나를 이용합니다.
지원(박예영)
지원은 유미의 대학교 선배로 누구에게나 배려심이 많고 낙천적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유미가 대학교 동아리에 들어오는 데 역할을 했으며 졸업 후에 기자가 된 이후, 유미와 깊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유미의 곁을 지켜줍니다.
쿠팡플레이 안나 줄거리
능력 있고 꿈 많던 유미는 순간의 거짓말로 시작해 끝없이 이어지는 거짓말로 결국 유미가 아닌 안나로 살게 됩니다. 안나의 줄거리는 그녀의 거짓말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 거짓말
전교 1등을 놓치지 않던 유미는 학교 음악 선생님과의 불미스러운 일로 시험에 집중하지 못하여 바라던 명문대학교 입학에 실패합니다. 당연히 합격했을 것이라고 믿는 아버지와의 통화에서 홀리듯 합격했다고 거짓말을 해버리죠.
유미는 등록금을 재수 학원을 등록하는 데 사용했고 하숙집에서 지내게 됩니다. 하숙집에서 만난 학교 선배 지원 때문에 정말로 학교의 편집부에 들어가 가짜 대학생활을 시작합니다.
그렇게 첫 번째 거짓말로 시작된 가짜 대학생활 동안 동아리 활동도 하고 연애도 하는데요. 그때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슬픔에 빠진 유미는 열심히 살아보겠다며 바로 취업을 하는데요. 바로 부잣집 딸의 허드렛일을 도와주는 일이었죠. 일명 하녀입니다.
그곳에서 남 부러울 것 없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현주의 잡일을 처리하게 됩니다. 현주의 남 우월한 삶을 보며 박탈감을 느끼던 안나는 그녀의 멸시와 모욕을 참지 못하고 현주의 학위 서류, 여권, 돈을 훔쳐 집에서 나오게 됩니다.
두 번째 거짓말
유미의 두 번째 거짓말은 단순한 거짓말이 아니라 바로 자신 자체를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유미라는 이름을 버리고 훔쳐 나온 현주의 서류들을 조작해 '안나'라는 이름으로 자신의 것으로 세팅하죠. 그렇게 부잣집, 고스펙의 우월한 '안나'로 재탄생한 유미는 선배 지원의 소개를 받아 미술학원에서 일하게 됩니다.
이 미술학원이 계기가 되어 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강사로 일을 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최지훈을 만나게 됩니다. 이른 나이에 자수성가하여 성공에 대한 큰 욕망을 가지고 있는 김준한은 유복스러워 보이는 안나가 자신의 더 큰 성공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하고 그녀와 결혼합니다. 결혼 후 대학의 교수 자리까지 제안받으며 본인이 그토록 원했던 삶을 살아가기 시작합니다.
어느 날 그녀는 우연히 엘리베이터에서 현주를 만나는데요. 달라진 유미의 모습에 잠시 헷갈렸지만 이윽고 유미인 것을 알아보고는 그녀에게 말을 겁니다. 그렇게 2회가 끝이 납니다.
지금까지 쿠팡플레이 안나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줄거리는 2화까지 정리해보았는데요. 너무 다 알려드리면 스포가 될 것 같아 전체 8부작을 볼지 말지에 대한 결정을 할 수 있을 정도로만 소개드렸습니다. 드라마 자체가 거짓말로 시작해 연속된 거짓말로 이어지는 전개라서 보는 이들로 하여금 약간 불편함을 느끼게 할 수도 있던 내용이었습니다.
앞으로 계속되는 안나의 이 거짓말들이 어떠한 결과를 초래할지, 유미가 그토록 바라던 안나의 삶을 계속해서 영위할 수 있을지가 기대되는 쿠팡플레이 안나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