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0월 5일부터 KBS 새 수목 드라마 '진검승부'가 방영됩니다. 이번 드라마는 물불 가리지 않고 세상의 부조리를 깨부수는 검사의 이야기인데요. 배우 출신이 아닌데도 탄탄한 연기실력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엑소 도경수가 주연으로 나옵니다. 그렇다면 '진검승부' 몇 부작인지와 등장인물을 알아보고 다시 보기 할 수 있는 OTT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진검승부 몇 부작
이번에 새롭게 방영되는 드라마 '진검승부' 몇 부작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보통의 드라마 작품들이 16부로 제작이 되는 반면에 '진검승부'는 12부작으로 짧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주인공의 직업이 검사인만큼 드라마 장르는 법정물인데요. 검사가 통쾌한 액션까지 선보인다고 하여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진검승부'는 수목 드라마로 오늘부터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됩니다.
진검승부 등장인물
진정(도경수)
형사 3부의 소문난 "꼴통 검사" 진정입니다. 검사라는 명찰을 달고 있지 않으면 그 누구도 검사임을 예측할 수가 없는 외관과 성격을 지녔습니다. 검찰의 역사에 길이 남을 정도로 앞뒤, 물불을 가리지 않는 성격의 "미친놈"입니다.
하지만 그가 이토록 별나게 행동하면서까지 지키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정의감과 양심입니다. 이상한 행동들을 하지만 그는 항상 약자의 편에 서서 기득권의 부조리를 타파하려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신아라(이세희)
형사부 엘리트 검사로 중아 지검장의 신임을 받고 있습니다. 검사로서의 실력뿐만 아니라 빠른 사리판단으로 선배 검사 및 간부들과도 관계가 좋습니다.
오도환(하준)
형사부의 또 다른 엘리트 검사로 사법고시를 22살에 합격한 천재입니다. 항상 앞을 내다보고 들이닥칠 사건에 대해 미리 대비합니다. 뛰어난 두뇌를 가진 그는 돈과 권력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성공하려 합니다.
백은지(주보영)
전국 단위의 조직 '백곰파' 회장의 외동딸입니다. 조직을 인수할 이인자였지만 진정을 만나 은퇴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할 말 못 할 말 가리지 않는 성격이며 항상 진정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고중도(이시언)
컴퓨터 수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해커입니다. 하지만 그 실력은 딱히 주목할 만한 정도는 아닙니다. 정준에게 약점을 잡혀 그의 지시에 따릅니다.
박재경(김상호)
중앙지검 민원실에서 실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오랜 근무 경험에서 나오는 태평한 성격으로 직장에도 슬리퍼를 신고 나옵니다. 진정과는 여러 사건에 함께 얽히면서 티격태격하게 됩니다.
김태호(김태우)
진정이 속한 형사 3부의 부장검사입니다. 검사로서의 정의로움과 강직함까지 지녀 동료 및 후배들에게 큰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어느 곳에도 구속되지 않는 독립적 검찰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검승부 OTT
넷플릭스를 시작으로 한 OTT 시장이 활성화되다 보니 새롭게 나오는 드라마, 영화가 어떤 OTT에서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는지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진검승부'는 넷플릭스에서는 방송이 안되고 웨이브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드라마 본방송이 끝나고 1시간쯤 뒤인 12시(자정)에 올라올 것 같으니 웨이브를 이용하실 분들은 다음 날에 보는 것이 좋겠네요.
오늘은 이렇게 '진검승부' 몇 부작, 등장인물, OTT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돌 출신으로 배우가 된 사람들 중에 연기를 잘한다고 생각하는 배우는 임시완인데요. 엑소의 도경수 또한 그에 못지않게 연기를 잘하는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