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하루 종일 흐린 날씨와 높은 온도로 후텁지근한 날의 계속이었는데요. 한 주간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한주 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다음 주를 활기차기 위해서는 주말을 이용하여 푹 쉬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집에만 있지 마시고 주말 나들이를 한번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려면 주말 날씨 더위가 조금 풀려야 할 텐데요. 2022년 7월 8일~7월10일 주말 날씨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 곳 확인해보시겠습니다.
2022년 7월 8일~7월10일 주말 날씨
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장마까지 겹쳐 후텁지근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장맛비가 잠시 쉬어간다고 하는데요. 비가 오지 않으면 습도는 덜 할 테지만 더위가 가시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 주말에도 뜨거운 태양이 내리쬘 예정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모두 한낮 기온이 32도에서 35도까지 오르면서 그야말로 찜질방을 방불케 하는 더위가 지속되겠습니다.
최근 여러 차례 전국 단위의 폭염특보가 내려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 날씨도 폭염특보가 이어질 가능성이 큰 만큼 무더위에 따른 온열 질환에 특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7월 8일 금요일 오후에는 대부분의 지역에 비가 그쳤지만 남부 지역 특히 경남 지역에는 최대 50mm에 이르는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7월 9일 토요일에는 전국에 구름이 많을 예정입니다. 비가 올 가능성은 적지만 경북이나 강원 산지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7월 10일 일요일에는 서해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며 역시 구름이 많이 낀 가운데 더위가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주도는 비는 소강상태이나 전국에서 가장 높은 온도를 기록하며 폭염이 예상됩니다. 다음 주에는 장맛비가 연이어 내릴 예정입니다.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 곳
집 안에서 에어컨을 켜놓고 좋아하는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주말을 보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말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주말 나들이를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코로나19 완화에 따라 오랫동안 중단되었던 각종 지역 축제들이 대부분 재개됨에 따라 거주하시는 지역 근처의 축제를 다녀오는 것도 정말 좋은 계획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주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 곳 한번 보시겠습니다.
대구 치맥 페스티벌
이번 주말 가장 기대되는 축제는 대구에서 열리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입니다. 대구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로 연간 100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는 글로벌 축제입니다. 2022년 대구 치맥 페스티벌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년 중단된 상태에서 3년 만에 다시 재개가 되었는데요.
오랜만에 열리는 대구 지역 대표 축제로 유명 가수와 각종 이벤트들로 무장했다고 합니다. 이미 7월 6일부터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7월 10일 일요일까지 축제가 계속 진행되니, 근처 지역에 계신 분들은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가셔서 시원한 맥주와 치킨을 함께 드시면서 가수들의 공연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 치맥 페스티벌 일정별 초대 가수 등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있습니다.
대전 달밤소풍 축제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에서는 지난 7월 1일부터 달밤소풍 축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전 달밤소풍 축제 역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3년 만에 개최가 되었습니다. 대전 달밤소풍 축제는 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가볍게 주말 나들이를 나가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소년, 예술인, 서포터즈 등 각계각층이 주축이 되어 여러 볼거리를 제공하고 특히 다채롭게 마련되는 푸드 트럭에서는 맛있는 야식과 후식까지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대전 근처에 계신 분들은 대전 달밤소풍 축제에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이천 덕평휴게소 별빛정원우주 365일 별빛축제
경기도나 서울에 계신 분들은 덕평휴게소 별빛정원우주 365일 별빛축제에 한번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휴게소에서 축제를 한다는 것이 흥미로운데요. 장소가 휴게소라고 만만하게 볼 것이 아닙니다. 무려 15,000평에 이르는 공간에 로맨틱 가든, 블루 애비뉴 등 사진을 찍을 장소가 수없이 많이 준비되어 있어 연인, 가족들이 방문하면 정말 뜻깊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앞에서 주말 날씨 주말 나들이 가볼만한 곳(2022년 7월8일~7월10일)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이번 주말,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지만 집에만 계시기보다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멋진 곳에서 좋은 추억을 쌓으면서 더위를 날려버리시길 바랍니다. 폭염이 지속되는 만큼 위생에 신경을 쓰시고 충분한 수분 섭취 등을 통해 건강은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